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운동 휴식 필요한 이유
    건강상식 2021. 12. 6. 08:26

    예전의 생활방식과 달리 운동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람은 운동을 하루도 빠짐 없이 하려고 애를 쓰고 있는 사람들도 많이 있는데요.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고 있나요? 저는 운동을 하더라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는 쉬는 시간도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적당한 휴식, 올바른 휴식을 반드시 취해야합니다. 그런데 운동 중 휴식을 근손실이 찾아 온다는 이유로 거부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관리를 잘 해준다면 그런일없으니 안심하시고 휴식을 같이 가져볼까요?

     

    일주일 중 4일 운동 3일 휴식

    운동을 일주일 내내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물론 다이어트를 하거나 벌크업을 위한 선택이라면 빠른 결과를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지만 결과적으로는 빨리 피로하며 몸에 피로물질이 제대로 빠지지 않아 근육이 생기는데 방해를 받게 됩니다. 되도록 하루 운동 후 다음 날엔 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부상이 있다면 반드시 쉬자.

    만약 신체의 어느 한 부위가 아픈데 무시하고 계속 운동을 하게 되면 부상을 악화시킬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겨내야 진짜 나를 이겨내는 것이라는 말을 믿지 마세요. 오히려 근육을 더 다치게 만들거나 한다면 단순 휴식으로 고칠 수 있는 것을 병원을 가게 만드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특히 뼈를 다쳤다면 두말하지 않고 쉬는 것이 좋습니다. 다친 부위는 쉬고 다치지 않는 부위를 운동하겠다고 나온는 사람들도 있는데 그러지 않고 되도록 온 몸을 충북히 휴식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컨디션 난조

    가끔 트레이닝을 받으러 헬스장에 가면 가장 먼저 트레이너들이 묻는것이 오늘 컨디션이 괜찮은지 묻습니다. 그런 오늘 잠을 못잤다거나 컨디션이 좋지 않다고 한다면 그날 수업을 하지 않고 돌아가게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렇게 컨디션이 좋지 않은 날은 운동을 해도 부상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운동을 하지 않고 쉬는 것이 좋습니다. 잠을 제대로 자지 못했다거나, 체력이 고갈되었다거나 하는 등 다양한 컨디션 난조등이 보인다면 그날 운동은 쉬는 것이 좋겠습니다.

    감기에 걸렸다?

    요즘 같은 시대에 감기에 걸렸다면 반드시 집에 있는 것이 좋습니다. 기침 발열 콧물 등을 안고 다수의 사람들이 운동하는 곳에 가는 것은 자신뿐 아니라 타인에게도 민폐일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렇게 타인에게 민폐를 끼칠 수 있는 상황을 만들지 않기 위해서는 회복이 가장 중요합니다. 이불속에서 몸을 푹 쉬게 만들고 편안하게 하루를 보내는 것 그것만으로도 감기를 떨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해도 낫지 않으면 약을 먹고 병원에 가보는게 좋겠죠. 하지만 헬스장엔 안되요. 운동은 하루 쉬세요!

    발이 아프다.

    운동을 하려면 다른 어떤 신체기관보다 발이 아프지 않아야 합니다. 발목, 발바닥 그리고 발가락 모두 건강하고 통증이 없어야 편안하게 운동을 할 수 있는데요. 그런데 만약 종아리가 아픈 경우에도 운동을 쉬는 것이 좋습니다. 종아리가 아프다는 건 발이 하지 못하는 일을 종아리가 대신 하고 있다는 의미도 되고 있기 때문데 긴장을 많이 하고 있다고 여겨질 수 있는데요. 이 긴장도를 많이 풀어주고 통증이 생기지 않도록 마사지를 해주면서 관리를 해주어야 합니다. 물론 이건 모두 근육이 놀랬을 정도의 이야기고 만약 뼈가 다쳤다거나 한다면 당장 병원에 가보는 것이 좋겠죠. 그 외에 발바닥에 물집에 생겼다거나 콕콕쑤시는 진통이 있다면 역시 운동은 삼가하는게 좋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