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환절기 감기 빨리 낫는 법
    건강상식 2021. 12. 2. 10:03

     

    감기의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훌쩍거리는 사람만 봐도 피하게 되는 상황이 오고 있는데요. 갑자기 재채기를 하거나 목이 간질거리기만 해도 나도 혹시라는 생각이 들때면 가족도 걱정 되지만 주변 사람들에게 민폐가 되진 않을까 걱정이 되곤 합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한 번 걸리면 한 번에 콧물과 기침이 사라지는 좋은 약은 아직 나오지 않았는데요. 증상을 완화하거나 피로를 잠재울 수 있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감기의 증상

    콧물, 재채기, 인후통, 코막힘, 기침, 두통, 피로, 발열 등

    감기 빨리 낫는 법?

    하루 아침에 빨리 감기를 낫게 할 순 없어도 우리 몸을 회복할 수 있게 만들 순 있는데요. 여러분도 들어서 아시겠지만 약먹으면 7일, 쉬면 일주일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바로 회박할 시간이 필요하단 말입니다. 우리 몸은 회복하려면 신체가 면역체계 반응을 자극하고 바이러스를 잡으며 회복하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내 마음이 급하다고 빨리 되지 않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우리 몸이 바이러스와 싸우는 동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해열제를 먹고 몸에 충붕한 수분을 공급한 뒤에 휴식을 취하는 것인데요. 괜히 이겨내겠다고 더 몸을 열심히 움직인다거나 이것쯤은 견뎌낼 수 있다고 더 격렬하게 운동을 한다며 오히려 반대의 경우가 될 수 있겠죠? 몸의 회복에는 언제나 휴식이 필요하다는 것 잊지 마세요.

    코막힘엔 어떤 것이 좋은가요?

    가을 겨울은 특히 건조함이 심하기 때문에 코막힘은 감기가 아니더라도 생길 수 있는데요. 만약 콧물 때문에 코막힘이 생긴 경우에는 뜨거운 물로 샤워를 하여 습기를 코에 쏘여주어 딱딱하게 굳은 콧물을 빼내는 작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밤에 잠들이 전에는 가습기를 꼭 들어 주는 것이 좋은데요. 가습기가 없다면 젖은 수건을 머리 맡에 걸어두고 자는 것을 추천합니다. 혹 방안에 옷을 같이 걸어 놓고 잔다면 먼지가 많아 코가 건조해지는 원인이 될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옷과 자는 방을 분리하고, 그것이 불가능 하다면 덮개로 먼지가 날리는 것을 막아주는 것도 코막힘과 건조를 예방하는 좋은 방밥이에요.

    걸리기 전에 예방하고 싶어요!

    요즘 너도나도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덕분에 감기환자가 많이 줄었다고 하죠. 그래도 감기에 걸린다면 어떤 이유때문일까요? 혹시 집이 너무 춥거나 찬 바람을 쉽게 쏘이는 건 아닌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자신의 건강을 너무 과신하진 마세요. 또 비타민 C를 챙겨 먹는 것 잊지 않으셨죠? 하루 일일 권장량의 비타민 C만 챙겨먹어도 감기는 오지 않을 거예요. 손잘 씻고, 마스크 잘 끼고, 그리고 비타민 C를 잘 챙겨 드신다면 건강한 가을 겨울 이겨낼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렸을 때 집에서 할 수 있는 방법

    감기에 걸렸을 때는 따뜻한 스프나 꿀물 같은 것을 먹으며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고 잠을 푹자는 것이 좋습니다. 예전에 소주에 고추가루를 타 먹는 다는 이야기가 있지만 이것은 좋은 방법이 아니니 절대 따라하지 마세요. 또 샤워나 목욕을 하라는 말도 있는데요. 이것은 자칫 잘 못하면 짧은 시간 찬바람에 몸이 추워질 수 있으니 샤워 후 머리를 빨리 말리고 따뜻한 몸을 이불 속으로 빨리 숨기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체온유지가 필수예요. 잘 먹고 푹쉬세요. 

     

    독감예방주사는 다들 맞으셨나요? 코로나처럼 독감예방 주사도 꼭 맞고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겨울 감기는 방심하는 순간 나타니까요! 밖에 나갈 때 마스크 꼭 쓰고, 목도리도 꼭 하고 추위에 단단히 대비하고 나가시길 바랄게요~! 감기 조심하세요!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