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한증에 좋은 음식 오이 / 연근 / 홍삼 / 포도건강상식 2021. 12. 1. 09:10
나도 혹시 다한증?
여러분 다한증인지 아닌지 구분 어떻게 하시나요? 시도 때도 없이 손에 땀이 차고 가만히 있어도 축축하게 땀이 맺혀서 자꾸 바지나 옷에 손바닥을 문지르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고 있다면 100% 다한증입니다. 어느날 갑자기 다한증이 생기는 일은 쉽지않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겨나는 일이 있기 때문에 대비를 안할 순 없겠죠. 이것 때문에 수술을 하는 일도 있으니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텐데요. 미리 좋은 음식들을 알아보고 챙겨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다한증은 체온이 비정상적으로 진행되면서 땀이 많이나는 것을 말합니다. 대표적으로 손에 가장 땀이 많이 나고, 그 외에도 발바닥, 피부가 접히는 부분, 겨드랑에서 땀이 나는 것을 말하는데요. 되도록 스스로 땀 분비를 조절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사람은 땀을 내지 않는 음식만 찾아 먹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되도록 매운 음식을 피해서 먹는 것인데요. 당연히 고추나 마늘, 부추, 파와 같은 음식은 아예 입에 안대더라고요.
물론 쉽지 않은 결정이겠지만 그렇게 하므로써 자신의 몸을 컨트롤 하고 스스로 케어하여 중요한 순간에 다한증으로 일을 망치지 않도록 하는 것인데요. 오늘은 손발에 땀을 내지 않은 다한증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다한증에 좋은 음식 오이
오이는 우리 신체에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주는데요. 그래서 땀으로 보다 소변으로 배출되게끔 도와줍니다. 그렇게 몸에 수분이 남아 있지 않고 몸 밖으로 나가게 도와주는 식재료 이므로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다한증에 좋은 음식 연근
연근에는 비타민C가 많이 들어 있어 스트레스를 완화해고, 긴장을 조금 덜 하게 만들어줍니다. 그래서 우리가 긴장할 때 땀을 분비하는 것을 예방해주는데요. 또 혈행을 개선하고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땀 분비를 조절에 도움을 많이 준ㄴ다고 하네요!
다한증에 좋은 음식 팥
겨울이 되면 정말 많이 먹는 팥. 붕어빵이나 호빵에 많이 들어있어서 자주 벅는데요. 팥도 신체의 온도를 조절해주고, 땀을 억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 이뇨작용이 뛰어나서 땀으로 배출 될 수 있는 인체 수분을 소변으로 배출하게 도외주는 역할을 합니다.
다한증에 좋은 음식 홍삼
홍상은 건강기능식품으로 우리가 정말 많이 먹고 있죠? 실제로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밝혀져서 다들 건강하게 많이 먹고 있는 제품이에요. 다한층은 체온조절도 중요하고, 혈액순환도 중요합니다. 그러니 홍삼도 정말 필요한 식품이에요.
그리고 포도와 오미자도 있는데요. 생과일로 먹어도 좋고차로 마실 수 있는 오미자까지 땀을 관리하는 음식들은 정말 많이 있네요. 여러분은 어떤 음식으로 관리하면 좋겠다고 생각하셨나요? 저는 홍삼으로 관리를 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딱 들었습니다. 우선 지금도 먹고 있고, 앞으로도 쭉 마실거라고 더욱 믿음도 가구요. 손과 발에 나는 땀이 내몸에 혈액순환이 잘 안되서 생기는 거라면 더 열심히 먹어서 다한증을 없애는 것에 주력해야겠어요! 다들 건강 꼭 챙기세요!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면증 자가진단법 :: 내가 혹시 기면증? (0) 2021.12.01 숙취로 속이 안좋을 때 먹는 음식은? (0) 2021.12.01 겨울철 영양간식 귤의 효능 (0) 2021.12.01 잘못된 식이요법의 통념 (1) 2021.09.14 포도막염 증상과 원인 전염도 되나요? (0) 2021.08.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