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대 건강검진 후기] 종양표지자검사 제노팩검사 GENO PAC건강상식 2021. 8. 15. 19:39
30대 제대로된 건감검진을 받아보다
최근에 몸이 계속 아프고, 병원에 가는 일이 잦아 져서 건강검진을 받았는데요. 나라에서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건강건진외에 일부러 돈을 더 내고 다양한 항목이 있는 건강검진을 받고 왔습니다. 그 이유는 다양한데요. 우선 암이 있는 가족이 있고, 부정맥 의심으로 대학병원에 다녀왔으며, 3년 전 대장내시경을 했을 때 용종을 발견해서 제거한 일이 있었고, 두통이 심해서 검사를 한 번 받아보고 싶었어요. 이렇게 여러 이유로 한 번 검사를 받아보려고 했던 차에 가까운 곳에 건강 검진 센터가 있었고, 그곳에서 레벨이 높은 것으로 받게 되었습니다. 거기에 유전자 검사 제노팩 검사도 같이 하게 되었어요.
다른 검사들은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것들과 비슷한데 제노팩 검사결과는 달라서 자세하게 보여드릴게요. 개인 유전자 검사로 앞으로 어떤 암에 걸리게 될지 그것을 미리 예상해 보는 검사인데요. 앞으로 100세 시대를 맞이해 건강을 어떻게 유지하는 것이 좋은지 나아갈 길을 안내해주는 길잡이 정도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제노팩 여성암 5종에 대해서 검사 결과를 받았습니다.
결과는 갑상선암, 난소암, 자궁경부암, 췌장암은 양호, 유방암은 위험으로 결과가 나왔네요. 이제 앞으로 검사를 1~2년에 한 번씩 받는 것이 좋겠다는 안내도 나옵니다
이렇게 관심이 나오면 앞으로 2년 마다 촬영을 하고, 검사를 하라고 나오는데 의사선생님과 상담했을 땐 저의 경우 가족력이 있기 때문에 1년에 한 번 하는 것이 좋겠다고 하셨어요. 저는 우선 1년에 한 번 해보려고 합니다. 병은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기 떄문에 미리미리 검사하는 것이 좋은 것 같아요.
30대에도 종합검진 필요할까?
처음에 건강검진을 받겠다고 했을 때 많이 들었던 말이 아직 젊은데... 였습니다. 그런데 병원에 근무하는 친구들 말을 들어봤는데 90넘는 정정한 분들이 많은 반면, 20~30대 젊은 분들이 병원에 많아 졌다고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배달음식을 쉽게 먹을 수 있게 되면서 달라진 건 아닐까요? 그래서 저도 과감하게 곧 40 기념 건강검진을 했습니다. 물론, 모두 건강하다는 결과를 받고, 아 괜히 돈썼나... 싶은 마음과 함께 안심하는 마음 두가지가 다 들긴했지만 마음은 한결 가벼웠습니다. 다이어트를 하고 있지만 체중이 많이 늘어서 고민하고 있었거든요. 여러분도 건강할 때 검사 꼬박꼬박 하고 잘 지키실 수 있길 바라겠습니다.
제노팩 검사는 혹시 할 수 있다면 한 번 해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더 세심하게 검사를 받으러 다닐 예정이에요! 30대 화이팅!
'건강상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숙취에 좋은 차 음식 쥬스 음료는 어떤 것이 있을까? (0) 2021.08.17 다이어트 변비해결 방법 식단에 꼭 넣기 고구마 (0) 2021.08.16 밀크시슬 간에 좋은 영양제 밀크씨슬 효과 실리마린 이란? (0) 2021.08.11 30대에도 걸릴 수 있는 자가면역질환 (0) 2021.08.08 [30대 필수 상식] 아플때 갈 병원 찾기 (0) 2021.08.06